안녕하세요?
11g 서버에 접속할때
접속하는 계정의 패스워드에 소문자가 있을 경우
오렌지 3.x 과 4.x 버전은 패치를 안하시면
11g에 접속이 안됩니다.
홈페이지 download => orange => driver & software 에 3.0 최신 패치가 올려져 있습니다.
다운받으신 후 압축을 풀어서 오렌지가 설치된 폴더에 덮어쓰시면 됩니다.
감사합니다.
예전
출처 : http://rdbms.tistory.com/entry/ORA-01017-Invalid-usernamepasswordlogon-denied
ora-01017 Invalid username/password;logon denied Error
위의 에러는 기본적으로는 보통 사용자 ID나 암호가 일치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.
그러나 오라클 버전에 따라 상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.
왜냐하면 오라클 10g 까지는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았지만 11g 부터는 대소문자를 구분하기 때문인데요.
이로인해 정확하게 사용자 ID와 암호를 입력했는데도 불구하고
ora-01017 Invalid username/password;logon denied Error 오류가
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이때 오라클의 대소문자 구분을 없애는 설정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는 있으나 권장하는 방법은 아닙니다.
보안상 취약점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..... 그래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.
C:\>sqlplus /nolog
SQL*Plus: Release 11.1.0.6.0 - Production on 화 2월 2 13:31:35 2010
Copyright (c) 1982, 2007, Oracle. All rights
reserved.
SQL> connect / as sysdba
연결되었습니다.
먼저 sysdba로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합니다.
그 다음 아래와 같은 문장을 입력합니다.
SQL> alter system set sec_case_sensitive_logon=false;
이 문장은 오라클 접속 시 패스워드에 대한 대소문자 구분 여부를 설정하는 것입니다.
만약 대소문자를 구분하고 싶다면 당연히 true로 설정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로 설정합니다.
다음 문장을 통해 현재 설정 값이 제대로 바꼈는지 확인해봅니다.
SQL> show parameter sec_case
NAME TYPE VALUE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-----------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sec_case_sensitive_logon boolean FALSE
위와 같이 출력되었다면 정상적으로 설정이 완료되신 겁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