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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racle

[스크랩] Orange에서 접속시 ora-01017 Invalid username/password;logon denied Error


2012.11.30 Update

Orange 패치적용

참조 URL: http://www.warevalley.com/kr/service/02_orange.asp?target=Board_View&DB=WVD_QnA&Num=5955&Type=1&Category=&page=&file_type=&Word=ora-01017


안녕하세요?

11g 서버에 접속할때

접속하는 계정의 패스워드에 소문자가 있을 경우

오렌지 3.x 과 4.x 버전은 패치를 안하시면

11g에 접속이 안됩니다.

홈페이지 download => orange => driver & software 에 3.0 최신 패치가 올려져 있습니다.

다운받으신 후 압축을 풀어서 오렌지가 설치된 폴더에 덮어쓰시면 됩니다.

감사합니다.

 

Orange 4.0 patch Download URL: Orange 4.0.0 patch Version



예전


출처 : http://rdbms.tistory.com/entry/ORA-01017-Invalid-usernamepasswordlogon-denied


ora-01017 Invalid username/password;logon denied Error

위의 에러는 기본적으로는 보통 사용자 ID나 암호가 
일치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.


그러나 오라클 버전에 따라 상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
왜냐하면 오라클 10g 까지는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았지만 11g 부터는 대소문자를 구분하기 때문인데요.


이로인해 정확하게 사용자 ID와 암호를 입력했는데도 불구하고 

ora-01017 Invalid username/password;logon denied Error 오류가
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 

이때 오라클의 대소문자 구분을 없애는 설정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는 있으나 권장하는 방법은
아닙니다.

보안상 취약점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..... 그래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
C:\>sqlplus /nolog

SQL*Plus: Release 11.1.0.6.0 - Production on 화 2월 2 13:31:35 2010

Copyright (c) 1982, 2007, Oracle.  All rights

 reserved.


SQL> connect / as sysdba

연결되었습니다.


먼저 sysdba로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합니다.

그 다음 아래와 같은 문장을 입력합니다.

SQL> alter system set sec_case_sensitive_logon=false;


이 문장은 오라클 접속 시 패스워드에 대한 대소문자 구분 여부를 설정하는 것입니다.

만약 대소문자를 구분하고 싶다면 당연히 true로 설정하고 그렇지 않으면 false로 설정합니다.


다음 문장을 통해 현재 설정 값이 제대로 바꼈는지 확인해봅니다.


SQL> show parameter sec_case

NAME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TYPE        VALUE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-----------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sec_case_sensitive_logon             boolean     FALSE



위와 같이 출력되었다면 정상적으로 설정이 완료되신 겁니다.